듀얼 모니터를 구성했어요!

일기
이 글은 읽는데 약 2분이 걸립니다.

평소에 세로로 회전이 되는 모니터를 들여서 듀얼 모니터를 구성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, 마침 좋은 중고 매물이 올라와 얼른 주워 왔어요.

영입해 온 모니터에 대해서..

이번에 구매한 모니터는 Alphascan(알파스캔)社의 AOC G2477FXQ 모델이에요. 제가 마지막으로 데스크탑 컴퓨터를 구매했던 때가 2016년인데, 알파스캔사의 모니터는 그 때 당시에도 가격 대비 뛰어난 품질에 질높은 A/S 정책으로 호평이 많은 제조사였던 기억이 나네요.

알파스캔 AOC 2477 모니터는 IPS 패널, 16:9 비율, 24인치 크기에 FHD 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니터로, 국내 가격비교 사이트의 정보에 따르면 2014년 9월에 출시된 모델이라고 해요. 작성일 기준 거의 10년이 된 모델인데, 디자인과 지원 기능을 보면 2010년 후반에 출시된 모니터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얇은 베젤과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.

사실 제 핵심 요구사항은 디스플레이의 스펙이나 디자인보다는 모니터 스탠드 피벗 기능(세로 회전이 되는 기능) 지원 여부였는데, 아쉽게도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탠드는 피벗 기능을 지원하지 않았어요.

그러나 제가 사려고 하는 건 새 제품이 아니라 중고 제품이었고, 운 좋게도 기본 스탠드가 아니라 카멜 마운트社의 MSH-27이라는 피벗 기능을 포함한 다기능 모니터 스탠드가 장착되어 있었어요. 해당 스탠드의 정가가 약 3만 원 정도 하는데, 덕분에 돈 아꼈죠!

설치 후 모습..

(지저분해서 미안해요!)

마치며..

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모니터도 똑같이 24인치의 FHD 모니터인데, 항상 가로로 누워있는 모니터만 보다가 세로로 서있는 화면을 보니까, 굉장히 거대해 보였어요.

게다가 세로 화면의 특성 상, 웹 서핑이나 코드 에디터, 문서 작업, 웹툰 감상, 세로 동영상 감상 등의 다양한 작업에서 가로 화면 대비 굉장히 편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!

이 모든 게 4만 원이라니.. 중고 거래를 적지 않게 해봤지만, 이번 매물은 정말 만족도가 높네요. 앞으로 유용하게 잘 써먹을 것 같아요!